최종편집 : 2025-07-07 16:16 (월)
확 달라진 고양시 백석도서관 멀티미디어부스와 일요시네마 운영
상태바
확 달라진 고양시 백석도서관 멀티미디어부스와 일요시네마 운영
  • 이기홍기자
  • 승인 2013.05.08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시장 최성) 백석도서관 3층 정보검색실 한쪽에 위치한 멀티미디어부스는 위성방송, DVD 시청을 위해 마련된 코너다. 좌석이 좁고 딱딱해 2시간 정도 소요되는 DVD 1편을 감상하기에는 매우 불편했기 때문에 이용자가 적었다.

이에 백석도서관은 지난 6일 휴관일을 이용해 불편한 멀티미디어부스를 교체, 편안한 소파와 좌석마다 기존보다 좀 더 넓은 공간을 제공, 부피 큰 구식 브라운관 TV를 슬림한 27인치 TV모니터로 교체해 세련되고 안락한 공간으로 꾸몄다.

좌석을 구분하는 파티션의 높이를 기존보다 높이고 불투명 유리를 끼워, 개인 프라이버시를 지킬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가족들의 이용편의를 고려해 2인~3인이 앉을 수 있는 가족석도 따로 마련했다.

백석도서관 측은 이번 부스 개선으로 DVD 코너 이용률이 부쩍 올라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백석도서관 관계자는 DVD 시청 코너는 현재 예약 없이 1인 1일 1회 1편을 원칙으로 운영 중이며 이용 추이를 보아 예약운영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백석도서관은 영화관람을 원하는 도서관 이용자들을 위해 5월부터 매주 일요일 오후3시에 ‘일요시네마’를 운영한다.

가족단위 이용자들이 많은 일요일인 만큼 온 가족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영화 위주로 상영, 어르신들을 위한 고전 명작 영화도 꾸준히 선정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마음 맞는 벗들과 함께 백석도서관에서 추억에 젖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일요시네마 상영작과 상영일시는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http://www.goyanglib.or.kr) 문화행사, 영화상영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람은 무료로 당일 백석도서관 지하1층 시청각실(140석 규모)에 선착순 입장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