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7 16:16 (월)
고양시 원신동, 어린이날 기념 초등학생 대상 육군 제90기계화보병여단서 신나는 병영체험 실시
상태바
고양시 원신동, 어린이날 기념 초등학생 대상 육군 제90기계화보병여단서 신나는 병영체험 실시
  • 이기홍기자
  • 승인 2013.05.02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원신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진한)는 지난 1일 관내 신원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5월 5일 어린이날 기념 신나는 병영체험’을 육군 제90기계화보병여단에서 실시했다.

신원초등학교 학생 80명이 참석한 병영체험은 지역 아동에게 이색적인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함양하기 위해 2013 지역공동체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 함양을 위한 홍보영상물 관람을 시작으로 부대 생활관 탐방, 군악대의 어린이날 기념 작은 음악회 개최, 각종 무기 및 장비 시연, 건빵 시식, “평화”를 주제로 한 글짓기 및 그림그리기 대회, 병영식사 체험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육군의 주력 전차인 K1A1 전차의 화력 및 기동 시범, K200 장갑차의 탑승 체험은 어린이에게 큰 환호와 호응을 받았다.

행사에 참여한 6학년 정다은 학생은 “군악대의 공연 및 장갑차의 탑승 등 이색적이고 특별한 체험이었고, 많은 것을 보고 배우고 간다며, 다음에 기회가 되면 다시 참여하고 싶다.”고 하였다. 끝으로 “우리나라를 지켜주시는 군인아저씨께 감사드린다.”는 말도 잊지 않았다.

권진한 주민자치위원장은 “5월5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지역 아동에게 의미있고 오래 기억될 만한 행사로서 ‘병영체험’을 준비하게 되었다.”고 하면서, “향후에도 지역 아동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건강하고 올바르게 자라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