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는 지난 30일 일산서구청과 ‘이지렌탈’, 고양시 문촌9종합사회복지관이 함께 하는 ‘고양시민 복지나눔 1촌맺기’ 협약식을 체결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박상인 일산서구청장과 박관병 ‘이지렌탈’ 대표, 김신실 고양시 문촌9종합사회복지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으며 민·관 협력체계를 강화하여 복지자원의 편중과 누락을 방지하고, 자발적 시민참여 확대를 통한 나눔 공동체를 구축하고자 하는 고양시 일산서구청의 복지나눔에 대한 의지가 담겨져 있다.
2013년도 ‘고양시민 복지나눔 1촌맺기’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루어진 이번 협약에서 ‘이지렌탈’과 고양시 문촌9종합사회복지관은 함께 힘을 모아 기탁물품을 지원하기로 하고 협약식이 끝나고 재정적 어려움으로 인해 컴퓨터를 구입할 여유가 없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컴퓨터 20대를 기증했다.
‘이지렌탈’ 박관병 대표는 “인터넷을 통한 사이버 공간은 지위 고하, 있는 자와 없는 자의 차별이 없는 만인에게 평등한 기회와 자격이 주어지는 평등의 공간으로 이 공간에서 마음껏 뛰어놀게 하는 게 우리의 임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이러한 ‘고양시민 복지나눔 1촌맺기’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하나의 디딤돌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