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7 16:16 (월)
2013 고양국제꽃박람회 기간 중 시민에게 찾아가는 이동도서관 운영
상태바
2013 고양국제꽃박람회 기간 중 시민에게 찾아가는 이동도서관 운영
  • 이기홍기자
  • 승인 2013.04.30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시장 최성) 도서관센터는 2013 고양국제꽃박람회 기간 중 호수공원 한울 광장에서 ‘찾아가는 이동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시는 호수공원 한울광장에 이동도서관 버스 1대와 체험홍보부스를 고정, 배치하였고, 도서관센터 직원뿐만 아니라, 자원봉사자 60여 명을 모집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했다.

꽃박람회를 방문하는 관람객의 편의를 위해 약 3,000여 권의 다양한 도서를 비치·대여해 관람객들이 편안하게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고, 고양 600년 홍보영상 및 애니메이션 등 시청각 자료를 제공, 꽃과 함께 책이 주는 기쁨을 시민들에게 선사했다.

또한, 고양600년 주제 어린이 북아트 및 폼아트의 독서체험프로그램과 특화도서를 전시했고, 특히, 고양 600년 관련 스토리북을 비치해 시민들의 메시지를 받는 등 시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시간을 만들었다.

더불어 고양시 맛집, 관광지도, 문화행사 등과 관련한 각종 책자와 리플릿을 비치해 타 지역에서 방문한 이용객들에게 고양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이동도서관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신분증을 보관하고 도서대여(당일반납)를 하면 된다.

석재복 시설관리과장은 “도서관센터에선 희망과 설렘의 새싹이 돋는 국제꽃박람회를 맞아 알찬 도서정보와 재미난 문화행사, 유익한 시정소식을 담은 찾아가는 도서관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