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 원신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진한)는 오는 5월 1일 관내 육군 제 5161부대에서 신원초등학교 학생 80여 명을 대상으로 ‘부대개방행사(병영체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부대개방행사는 2013 지역공동체 사업에 선정돼 추진되는 사항으로, 어린이날을 맞이해 지역내 학생들에게 이색적인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평화의 소중함 및 나라 사랑의 마음을 함양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병영체험은 부대에서 자체 제작한 홍보 동영상 관람을 시작으로 군부대 시설물 및 각종 장비 견학, 군악대의 어린이날 기념 작은 음악회 개최, 전차 기동 시범 관람 및 장갑차 탑승 체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병영식사의 체험의 기회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아이들의 눈높이에서의 평화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평화”를 주제로 하는 백일장도 개최한다.
원신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이번행사의 전체적인 진행일정 및 각 분야별 지원사항 점검을 위해 지난 23일 군부대 및 학교 관계자, 주민자치위원, 동주민센터 관계자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원신동주민자치위원회 권진한 위원장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지역 아동에게 의미있고 이색적인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병영체험’을 준비하게 됐다. 학생들에게 오래 기억되고 만족할 만한 체험이 되도록 진행사항을 꼼꼼히 확인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