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4 12:42 (금)
기업을 생각하는, 금천구․중소기업진흥공단 손 잡다
상태바
기업을 생각하는, 금천구․중소기업진흥공단 손 잡다
  • 송준길기자
  • 승인 2011.10.06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일 중소기업 해외 마케팅, 자금․기술 지원 위한 업무 협약 체결

금천구와 중소기업진흥공단 서울지역본부는 관내 중소기업을 체계적․효율적으로 지원․육성하기 위해 오는 11일 업무제휴 협약식을 갖는다.

두 기관은 올 하반기부터 상호협력과 금천구 중소기업의 발전에 대하여 공동의 관심사를 모색해 왔으며, 이날 협약식을 계기로 두 기관의 업무 연계를 강화하고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지원 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차성수 금천구청장을 비롯하여 구 간부, 중진공 관계자 등 약 1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기업지원센터 내 중진공 상담창구 운영 ▲관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공동 지원 ▲융자사업 등 홍보에 관해 금천구와 중진공 서울지역본부가 공동으로 협력하는 것 등이다.

이를 통해 구는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지원하는 협동화자금 융자 등 다양한 지원사업에 대한 정보력과 접근성이 향상되어 금천구와 기업 모두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중소기업진흥공단과의 업무협약으로 그동안 양 기관에서 독자적으로 이루어지던 중소기업 체계가 유기적으로 연계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관내 중소기업에 대한 효율적 지원과 함께 활발한 마케팅 활동이 가능해져 중소기업의 수출 증대에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송준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