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4 12:42 (금)
동대문구, 배봉산 숲체험 자연생태 프로그램 눈길
상태바
동대문구, 배봉산 숲체험 자연생태 프로그램 눈길
  • 엄정애기자
  • 승인 2011.10.05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랑천 둔치 용두근린공원 등서 천연염색, 봉사대 운영

 
동대문구는 다양한 자연 생태 프로그램을 오는 11월까지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황토길을 새롭게 조성해 많은 구민들의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는 배봉산에서는 '배봉산 숲속여행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 프로그램은 숲해설가와 함께 배봉산을 걸으며 숲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숲 체험을 하게 된다.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토요일에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배봉산 근린공원내 자연학습장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코스모스가 만발해 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중랑천에서는 ‘중랑천 생태 나들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생태해설가와 함께 군자교에서부터 이화교까지 걸으며 중랑천 둔치에 서식하고 있는 다양한 동·식물을 관찰할 수 있다.

매주 화요일 목요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중랑천 변에서 진행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연령의 제한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참여 연령에 따라 운영내용에 유연성을 두어 참가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이밖에도 배봉산에서는 숲속여행, 천연염색, 봉사대를, 중랑천에서는 중랑천愛 놀자! 및 봉사대를, 용두공원에서는 봉사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참가를 원하는 개인 및 단체는 자연생태프로그램 예약현황관리(http://www.yeyak.go.kr), 청소년자원 봉사활동 정보서비스(http://www.dovol.net/)을 통한 인터넷접수 및 전화접수(☏2127-4778)로 신청가능하며 참가비용은 전액 무료이다.

엄정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