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통업계가 본격적인 웨딩 시즌을 맞아 할인 행사에 나섰다.
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아이파크백화점은 '프라브족(PRAVS)'을 위한 '웨딩&리빙가구페어'를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프라브족'은 합리적인 소비를 하면서도 자신의 가치를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실속파 세대를 뜻한다.
우선 리빙관에서는 침구와 식기, 가구와 인테리어 소품 등 150여개 브랜드의 상품군별 가격 비교를 용이하게 했다. 10% 상품권 증정을 통해 온라인 대비 가격 경쟁력도 살렸다.
아이파크백화점에 단독 입점한 브랜드를 내세우거나 한정물량을 판매하는 행사 등도 대폭 늘렸다. 18일까지 이노바 단독 대전을 통해 이태리 명품 4인 소파를 200만원에, 21일까지는 한샘도무스 단독 대전을 통해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장경환 아이파크백화점 리빙관 점장은 "요즘 소비자들은 온라인 검색 등을 활용해 가격비교에 능숙하다"면서도 "혼수 구매시에는 장롱, 소파 등 가격 볼륨이 크거나 침대 등 기능성이 중요한 상품들이 주요 구매 리스트에 포함돼있어 오프라인 매장에서 꼼꼼히 비교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가을 웨딩 시즌을 맞아 꼼꼼하게 따져보고 합리적 소비를 하는 예비 신혼부부들을 위한 대규모의 웨딩박람회가 온라인에서 열린다.
오픈마켓 옥션은 28일까지 '2012 웨딩페어'를 진행한다. TV와 냉장고 등 대형가전을 비롯해 침구 등 혼수상품을 최대 57%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위니아 딤채 스탠드형 김치냉장고(355ℓ)는 136만9000원, 코렐 이지위켄드 4일 18P는 10만9000원에 판매한다.
특히 이번 웨딩페어에서는 최대 20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 등을 통해 예비 신혼부부들의 결혼비용 부담을 덜어줄 계획이다. 신한과 롯데, 외환, 하나, 농협 등 국내 5대 카드사와 제휴해 웨딩페어 카테고리에서 묶음배송 기준으로 20만원 이상 구매한 상품에 한해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다양한 혼수상품을 최대 66%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는 '올킬혼수기획전'도 진행한다. 평일 오전 10시부터 주방, 가전, 가구, 침구 등으로 나눠 요일별로 다양한 혼수상품을 한정수량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양경덕 옥션 OM팀 부장은 "최대 20개월 무이자 할부를 비롯해 이벤트 '혼수체크리스트' 코너를 통해 집 공간별 추천상품을 꼼꼼히 추천해 혼수 원스탑 쇼핑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