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소리 기반 서비스 개선 체계 인정받아 국제 표준 인증 획득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ISO 10002는 고객 불만 처리 체계를 국제 표준에 따라 평가하는 인증으로, 기관의 고객 중심 서비스 운영 역량을 공식적으로 확인하는 지표다.
경콘진은 콘텐츠산업 지원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요구 등을 체계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고객의 소리’ 관리 체계 정비, 내부 교육 강화, 업무 매뉴얼 마련 등 다양한 개선 활동을 추진해 왔다. 특히 2024년 경기도 전화친절도 평가에서 28개 기관 중 4위를 기록하며 고객 응대 품질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이번 인증에서는 고객 불만 처리 절차의 적정성, 서비스 품질 개선 활동의 실효성, 내부 운영 체계의 지속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인정받아 경기도 출자‧출연기관 중 최초로 국제 표준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서헌성 경영본부장은 “이번 ISO 10002 인증은 경콘진이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서비스를 제공해 왔음을 국제적으로 입증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도민이 신뢰할 수 있는 공공기관으로서의 책임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경콘진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고객 만족도 제고와 고객 중심 경영 실현을 위한 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