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25년 12월 16일,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의 후원으로 겨울철 난방비 부담을 겪는 성남시 관내 저소득 재가장애인 1인 가구를 대상으로 탄소매트를 지원하는 ‘온(溫)드림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온(溫)드림 사업’은 한파로 인한 건강 악화와 생활 불편, 난방비 절감을 위해 추진되었으며, 성남시 관내 저소득 재가장애인 23가정에 탄소매트를 전달했다.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한창경 관장은 “혼자 지내는 장애인분들은 겨울철이 특히 힘든 시기입니다. 이번 탄소매트 지원을 통해 단순히 따뜻한 잠자리를 마련하는 것을 넘어, 이웃의 관심과 온정을 느낄 수 있길 바랍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의 따뜻한 나눔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고 전했다.
성남시 중원구에 거주하는 지체장애인 이0원(58세)씨는 “보일러를 틀면 요금이 많이 나와서 겨울마다 무릎담요만 덮고 있었는데 이렇게 좋은 매트를 선물받게 되어 정말 감사하다”며 “밤에도 따뜻하게 잘 수 있고, 몸이 덜 시려서 훨씬 편안하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성남시 장애인복지관은 앞으로도 장애인분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소외되지 않고, 이웃과 더불어 행복을 나누며 살아갈 수 있도록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