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2:23 (금)
동대문구, 정월대보름 맞이 행사 개최
상태바
동대문구, 정월대보름 맞이 행사 개최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3.02.02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속놀이 개인전, 직능단체 대항전 형식으로 진행
▲ 동대문구 회기동에서 진행된 정월대보름 민속놀이 행사에서 윷 던지는 이필형 동대문구청장.
▲ 동대문구 회기동에서 진행된 정월대보름 민속놀이 행사에서 윷 던지는 이필형 동대문구청장.

동대문구가 정월대보름을 맞이해 주민들과 함께 민속놀이 행사를 개최한다.

각 동별로 진행되는 정월대보름 민속놀이 행사는 1일 회기동에서 막을 열어 정월대보름 전 날인 4일까지 이어진다. 각 동 마을행사추진위원회의 주관으로 하루에 1~6개 동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민속놀이 행사는 많은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윷놀이, 투호놀이, 제기차기 등 친숙한 민속놀이를 개인전, 직능단체 대항전 등의 형식으로 진행한다.

축제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릴 풍물패 등의 흥겨운 공연과 가훈 써주기, 전통음식 경연 및 시식 등의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또한 구는 행사에 앞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철저한 점검을 실시했다. 민속놀이 관련 시설물과 전기, 가스 등의 안전점검을 진행했으며, 주요 출입문과 무대 등도 위험요소가 없는지 꼼꼼하게 살펴 인파가 몰리는 상황에도 대비했다.

회기동 정월대보름 민속놀이 행사장을 방문한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정월대보름을 맞아 사라져 가고 있는 세시풍속을 체험할 기회가 마련돼 기쁘다”며 “이웃과 함께 전통놀이를 즐기며 이야기 나누고 화합하는 따뜻한 정월대보름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안전한 행사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