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6:48 (목)
성북구 정릉2동 지사협,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열어
상태바
성북구 정릉2동 지사협,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열어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3.01.24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릉교통광장 주변 상가 및 주민에 집중 홍보
▲ 정릉교통광장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봄봄 캠페인’이 열렸다.
▲ 정릉교통광장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봄봄 캠페인’이 열렸다.

성북구 정릉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설 명절을 맞아 지난 18일 지역사회 복지안전망 구축을 통한 복지 취약계층 발굴 및 보호를 위해 ‘서로 돌봄, 함께 해봄, 봄봄 캠페인’(이하 봄봄 캠페인)을 진행했다.

‘봄봄 캠페인’은 작년부터 시작되어 2년째 이어져 오고 있는 위기가정 발굴 캠페인이다. 지역사회 생활업종 종사자들의 집중 참여를 통한 민관협력으로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여 복지사각 없는 정릉2동을 만드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번 ‘봄봄 캠페인’은 정릉교통광정에서 열렸다. 주변 상가 상인들과 주민들에게 위기가정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신속한 신고를 당부했으며 복지플래너의 다양한 복지지원제도 상담도 함께 진행했다.

김성자 정릉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진행한 ‘봄봄 캠페인’을 통해 주변의 이웃을 더욱 관심 있게 살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올해도 지역사회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실시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명주 정릉2동장은 “한파에도 불구하고 정릉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가두 캠페인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 지역 주민 및 상인, 기업, 단체와의 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복지안전망을 더 견고하게 하기 위해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