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17 10:58 (일)
남양주 누네안과병원, 지역 거점 의료기관으로 성장
상태바
남양주 누네안과병원, 지역 거점 의료기관으로 성장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2.07.21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단체 기관 ∙ 제휴 및 사회공헌 캠페인 전개
▲ 투명우산 후원전달식.
▲ 투명우산 후원전달식.

남양주 누네안과병원 이 진접읍 소재지에 지난 1월말 개원한 이후 반년이 지났다. 

개원 이후 진료 수요에 발맞춰 질환별 종합 진료 및 수술 등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서울까지 나가지 않고도 남양주시 지역권 안에서 정밀한 검사부터 상담-진료-수술까지 원스톱 의료서비스를 구현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 6월까지 누적 신규환자 7110여명 신환 및 초재진 환자 총합 1만 3000여명 일일 환자 11만 3515 명 수술 총 건을 기록하며 남양주 지역 거점 안과병원으로서의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

지난 6개월간의 수술 통계에 따르면 500건이 넘는 수술 건수 중 71% 비율로 백내장수술이 1위를 차지했다 백내장 수술에 이어 드림렌즈가 9%, 시력교정수술 유리체절제술 안검성형술 등이 4%로 뒤를 이었다 안구건조증 시술도 4%, 비율로 안과종합병원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다양하고 세분화된 안질환 맞춤 치료와 시술이 시행됐다.

이는 개원 시 진료수요에 대비해 안질환 관련 종합 진료와 수술이 가능하도록 백내장, 망막 응급수술부터 회복이 가능한 입원 병동시스템, 드림렌즈, 시력교정수술, 안구건조증 치료를 위한 전문인력 및 최신 장비시스템을 도입해 전문적이고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했다.

실제 남양주 누네안과병원은 남양주․구리 최초 안과 단일과목 병원으로서 ▲망막 ▲녹내장 ▲백내장 ▲성형안과 ▲소아사시 ▲각막 시력교정 ▲전문의 등 총 8명의 분과별 의료진이 진료하고 있다. 시설 또한 대학병원 이상의 규모를 자랑한다 총900평 약 면적으로 개의 진료실을 비롯해 ▲정밀검사실 ▲주사실 ▲무균수술실 ▲병동 병상 을 갖추고 진료와 치료 수술까지 한 곳에서 진료받을 수 있도록 환자 이동 동선을 최소화했다.

남양주 누네안과병원은 진료 서비스 증진뿐 아니라 남양주 지역 단체와 적극적인 제휴 및 업무 협약을 통해 의료 소외계층에게 진료 문턱을 낮추고 의료 ,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시도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지난 4월 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 남양주시지회와 MOU를 체결해 장애인 의료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경기도 지역 발전과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한 목적으로 업무 협약을 맺은 바 있다.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와는 노인 건강증진과 공동 발전 및 상호교류를 위한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

최근에는 지역 사회를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지난 5월 남양주시 복지재단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투명 우산 4000개를 기부했다. 

투명우산 나눔캠페인은 비 내리는 등하굣길 어린이 시야확보를  위해 기능성 투명우산을 배포하는 캠페인으로 누네안과병원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다.

홍영재 남양주 누네안과병원장은 “남양주 누네안과병원이 남양주시에서 더 나아가 경기도 북부 지역권의 의료서비스 접근성 확대로 이어질 수 있는 촉매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질적 서비스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 지역사회 .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캠페인 활동도 적극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