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2:04 (금)
尹 “대우조선 ‘불법 파업’…국민도 용납 않을 것”
상태바
尹 “대우조선 ‘불법 파업’…국민도 용납 않을 것”
  • 뉴시스
  • 승인 2022.07.19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렵게 회복 중인 조선업에 미치는 피해 막대해”
“지역사회·시민도 우려…산업현장 법치 확립해야”
▲ 윤석열 대통령이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윤석열 대통령이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은 19일 대우조선해양 사내하청 노동조합의 장기 파업에 강경 대응을 시사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용산 청사 2층에서 국무회의를 열고 “대우조선해양 사내 하청 노조의 불법 파업이 장기화되면서 어렵게 회복 중인 조선업과 우리 경제에 미치는 피해가 막대하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사회, 그리고 시민들의 우려도 커지고 있다”며 “불법적이고 위협적인 방식을 동원하는 것은 더 이상 국민들도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윤 대통령은 “노사를 불문하고 산업현장에서 법치주의는 엄정하게 확립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금 경제가 매우 어렵다. 모두가 함께 힘을 합쳐 이 위기 극복에 매진해야 할 때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출근길 도어스테핑(약식회견)에서도 노조 파업현장에 공권력을 투입할 것이냐고 묻자 “국민이나 정부나 다 많이 기다릴 만큼 기다리지 않았나”라며 가능성을 열어뒀다. 이어 “산업 현장에 있어서 노사 관계에 있어서 노(勞)든 사(使)든 불법은 방치되거나 용인돼선 안된다”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전날 수석비서관회의에서 “(파업이) 우리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지대한 만큼 관계 부처 장관들이 좀 더 적극적으로 문제해결에 나서라”고 지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