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육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은 내달 15일부터 강의를 시작하는 '2013년도 1학기 마지막 개강반'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개강반은 보육교사 2급, 사회복지사 2급이며, 내달 14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6과목 이상 수강자에게 교안을 무료 제공하고, 학기별 성적 우수자에게는 장학금 등의 혜택을 부여한다.
김치환 교학부 차장은 "내년 3월부터는 변경된 영유아보육법을 적용하기 때문에 전문대학 이상의 학위자가 1년 내에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는 지금뿐"이라며 "관련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있는 학습자들은 이번 기회에 자격증을 취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문대졸 이상 학력자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사회복지학 전공필수 10과목과 사회복지학 전공선택 4과목을 이수 받아야 한다. 보육교사 2급은 보육기초 영역 4과목과 보육실습을 포함한 총 12과목을 이수하면 된다.
한편 삼육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은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사회복지학 전 과목과 더불어 학점은행제 원격기반 학습과목단위 평가인정에서 아동학 과정을 인가받았다.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자격증 및 학위과정은 삼육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http://edu.syu.ac.kr) 또는 교육상담센터(1644-3682)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