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17 10:58 (일)
오산시 ‘오산 가드닝의 날’ 행사 개최
상태바
오산시 ‘오산 가드닝의 날’ 행사 개최
  • 고광일 기자
  • 승인 2019.04.07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하기 위해 실시
▲ 오산 가드닝 행사.

오산시는 지난 5일 식목일을 맞아 시민과 함께 꽃과 나무를 심고 가꾸는 ‘2019년 오산 가드닝의 날’ 행사를 가졌다.

오산 가드닝의 날 행사는 시민과 함께 조성한 오산천 작은정원과 세마아트마을정원을 대상으로 봄꽃 식재 및 정원 유지관리 활동을 통한 생활 속 정원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시민참여형 정원만들기 프로젝트로 추진된 오산천 작은정원은 오산천의 자투리공간을 소규모 정원으로 조성해 시민이 직접 꽃을 심고 가꾸는 과정을 통해 오산천에 대한 애착심을 고취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오산시민정원사 등 7개 단체 정원지킴이가 참여해 11개소의 작은 정원을 조성했고, 올해 10개소를 추가해 총 21개소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오산시민정원사 등 기존 정원지킴이 7개 단체와 새로이 정원지킴이로 참여한 오산대학교 및 오산지역아동센터 11개소 학생 등 약 300여명이 참여해 봄꽃을 심고 시비작업을 진행했다.

새로 조성된 꿈의 정원과 작은정원 3개소에는 다년생 초화와 수목을 심었다.

오산시에서는 시민과 함께 금년 10월까지 순차적으로 작은정원 7개소를 추가조성 할 예정이며, 시 관계자는 “오산천 뿐아니라 도심의 유휴공간도 시민과 함께 작은 정원으로 조성하여 경관을 개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