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6 13:30 (일)
평택시 거버넌스 발전계획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상태바
평택시 거버넌스 발전계획연구용역 최종보고회
  • 김석훈 기자
  • 승인 2017.02.06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지난 3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공재광 평택시장, 박환우 평택시의회 의원, 시민사회단체장, 언론인, 공무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평택시 거버넌스 발전계획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평택시 거버넌스의 현황분석 및 평가를 통해 시민사회의 요구에 능동적인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사)지역사회연구원에 의뢰하여 작년 11월부터 거버넌스 관련 유사정책 발굴, 기존 연구자료 및 문헌검토와 시민, 시의원, 언론인, 전문가 등의 포커스 그룹 인터뷰(FGI) 및 설문조사 등 종합 분석 결과를 토대로 로컬거버넌스 과제 및 모형 제안 등이 연구됐다.

용역을 맡은 연구진은 지방정부, 시민, 기업이 함께 하는 거버넌스 구현을 위한 평택시 거버넌스 모형 활성활 방안을 도출하고 이를 위해 평택시 거버넌스 역량 및 현황 파악, 위상확립, 거버넌스 전략과 로드맵, 시민참여 활성화, 시민과 지자체의 관계 강화를 평택시에 주문했다.

또한 보고회 참여자들은 시민사회단체장, 언론인, 시의원, 공직자와 함께 중간지원조직의 이해, 타 지자체 우수사례, 행정의 각 분야에서 실천 가능한 구체적 모델 제시, 현 제도 하에서 할 수 있는 거버넌스 선도 사업의 필요성, 거버넌스 위원회의 필요성 등 열띤 토론의 시간을 함께 했다.

보고자인 (사)지역사회연구원 오수길 교수는 “오늘 보고회에서 도출된 의견을 바탕으로 관주도에서 민관협력형 거버넌스 체제로의 전환, 제도적 기반 강화, 지역사회 기반 거버넌스 모델구축 등 평택의 특수성을 반영한 ‘평택시 거버넌스 전략모델’을 마련 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