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2 13:14 (화)
양주시, 건강한 음식문화 개선을 위한 체험수기 공모
상태바
양주시, 건강한 음식문화 개선을 위한 체험수기 공모
  • 김보선 기자
  • 승인 2015.08.10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는 오는 9월 18일까지 2015년 음식문화 개선을 위한 ‘남은 음식물 줄이기?나트륨 줄이기’ 체험수기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푸짐한 상차림으로 인한 식량자원 낭비와 이에 따른 환경오염 등 잘못된 식생활 문화 개선은 물론 건강하고 알뜰한 음식문화의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인식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주제는 ▲음식점 및 학교 등 집단급식소에서 버려지는 잔반량으로 인한 경제적 가치 손실 및 환경오염문제 개선방안 ▲좋은식단 실천을 통한 부족한 식량자원 낭비방지 개선방안 ▲먹은 만큼 또는 남기지 않을 만큼의 적정량 제공하기 실천 ▲남은 음식 재사용 안하기 운동 활성화 방안 ▲나트륨 줄이기 운동 정착을 위한 건강한 식생활 개선 ▲학교급식 나트륨 줄이기 저감화 실천사례 및 개선방안 등이다.

응모대상은 관내 초,중,고등학생, 대학생과 보육시설, 일반음식점, 집단급식소 등의 종사자로, 신청은 생활민원과 식품위생팀으로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심사를 통해 오는 11월 중 최우수 4명, 우수 8명, 장려 12명 등 총 24명에게 시상할 예정이며, 수상작품은 음식문화개선을 위한 홍보용으로 활용하게 된다.

남은 음식물 줄이기,나트륨 줄이기 체험수기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생활민원과 식품위생팀(031-8082-5291)으로 문의하면 보다 자세한 설명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