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단법인 남양주슬로라이프국제대회조직위원회는 지난 7월 29일(수) 15시 서울 양재동 AT센터 회의실(창조룸Ⅰ)에서 슬로라이프 관련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관계자 100여명을모시고 「다산과 슬로라이프」라는 주제로 제1차 슬로라이프 인성 포럼을 개최하였다.
이날 포럼에서는 각계각층 전문가 50명을 조직위원회 자문위원으로 위촉하였으며, 김성훈 전 농림부장관과 박석무 다산연구소 이사장은 “다산의 삼농사상과 슬로라이프”, 다산의 삶과 슬로라이프” 라는 각각의 주제발표와 함께 슬로라이프국제대회에 대한 다양한 의견수렴을 수렴하였다.
이석우 남양주시장은 “슬로라이프는 제 속도의 생활미학으로 자기에게 맞는 삶의 속도로 살아가는 생활을 의미하며, 다산 정약용의 삼농(三農)사상에 그 뿌리를 두고 있다.” 며 이번 포럼의 개최 의의를 설명하였다.
조직위원회 황민영 공동위원장은 “2015남양주슬로라이프국제대회는 「굿 푸드, 굿 라이프(Good Food, Good Life)」라는 주제로 「세계인의 밥상나눔, 食·생활축제」를 슬로건으로 세계 40개국 밥상과 유명 셰프들과의 10일간의 음식여행을 함께 즐겨보자”며, 세계 최초의 슬로라이프국제대회를 소개하였다.
(사)남양주슬로라이프국제대회조직위원회에서는 다음달 8월중에도 슬로라이프국제대회 사전 붐 조성을 위해『슬로라이프 인성교육』을 주제로 제2차 포럼을 개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