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20 15:33 (월)
서울 패션창작스튜디오 입주 디자이너 모집
상태바
서울 패션창작스튜디오 입주 디자이너 모집
  • 신솔민인턴기자
  • 승인 2011.10.19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27일까지 서울 패션창작스튜디오에 입주할 디자이너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서울 패션창작스튜디오는 서울시가 패션산업의 토대인 우수 패션디자이너를 양성하고자 창업 5년 이내의 디자이너를 선발, 창작공간과 마케팅 등을 지원하는 시설이다.

입주자격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국내외 패션디자인 관련 활동경력이 있는 자로, 공고일 기준 예비 창업자이거나 창업 5년 이내의 디자이너이면 된다.

총 15명을 모집하며 최대 2년간 개별 창작실을 무상으로 제공하며 성적에 따라 반기별로 시제품 개발비도 지원한다. 백화점 입점, 명사를 통한 브랜드 홍보 등 마케팅 지원은 물론 초기 창업자에게 필요한 법률, 전문교육 등을 받게된다.

입주디자이너는 창작공간 뿐만 아니라 시제품 제작이 가능한 공동 작업실, 포토스튜디오 등의 시설을 24시간 이용할 수 있으며 평가결과에 따라 전용 쇼룸에 상설전시도 가능하다.

입주를 희망하는 자는 사업 계획서와 포트폴리오 등을 제출해야 하며 서류전형과 심층면접을 거쳐 선발한다. 접수는 방문 및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정보는 서울 패션창작스튜디오 홈페이지(www.sfcs.seoul.kr) 에서 확인하면 된다.

현재 입주디자이너 9명이 롯데와 현대백화점에 입점했으며 매출액 기준 상위 10개사 지난해 평균 매출액이 3억7000만원에 달한다.

안승일 서울시 문화관광기획관은 "서울 패션산업의 토대는 우수한 디자이너인 만큼 서울 패션창작스튜디오를 영디자이너 육성을 위한 사관학교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