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0 17:00 (목)
의왕시, 장애인․저소득층 자동차 무상점검
상태바
의왕시, 장애인․저소득층 자동차 무상점검
  • 박기표 기자
  • 승인 2014.06.2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주관으로 진행, 소외계층 차량안전을 위한 구슬땀 흘려

의왕시가 장애인과 저소득층 차량 소유자들을 위해 무상으로 자동차 정비점검 서비스를 실시했다. 이웃과 함께하는 자동차 문화 행정구현에 앞장서 시민들에게 훈훈한 감동을 주었다.

의왕시는 29일 시청 대주차장에서 경기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의왕시지회 협력업체 직원들과 서울남부기술원생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장애인 및 저소득층 시민들을 위한 자동차 무상 정비점검을 실시했다.

경기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의왕시지회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정비점검은 800만원의 예산을 들여 무더위 속에서 워셔액 교환을 비롯해 오일류, 에어컨가스 체크, 브레이크 패드 점검, 각종 전구 및 배선 체크, 기타 차량상태 점검 등 장애인 차량 27대와 저소득층 차량 123대 등 총 150대의 차량을 정비 및 점검했다.

또한 이날 무상점검에 나선 직원들은 더 많은 시민들의 방문을 위해 현수막을 설치하고 천막·안내판을 설치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도 전개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무상점검으로 장애인과 저소득층 차량 소유자들에게는 자동차 안전을, 의왕시 전체에는 이웃과 함께하는 문화가 만들어지는 계기가 된 것 같아 뿌듯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