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흘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성남)가 지난 23∼24일 지역주민 80여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무료 촬영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무료 장수사진 촬영 봉사는 교통편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불편을 덜어드리고, 경로효친사상을 실천하고자 추진됐으며, 사진관을 운영 중인 노준용 위원의 재능기부를 비롯해 여성 위원들의 무료한복대여, 다과봉사, 메이크업봉사와 남성 위원들의 차량봉사로 이뤄졌다.
2014년 제4기 주민자치위원인 노준용 위원은 “평소 이러한 봉사를 하고 싶어도 기회가 적었는데, 주민자치위원이 되고나서 나의 재능을 이용하여 지역주민을 위해 봉사할 수 있어서 대단히 보람차다”라고 말했으며,
이날 참석한 한 어르신은 “평소 영정(장수)사진을 찍어두면 오래 산다는 말이 있지만 쉽게 찍으러 나가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무료로 사진을 찍어주고, 차량제공까지 해주어 고맙다”고 말했다.
김성남 위원장은 “지역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효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시행됐으며, 고령의 어르신들에게 장수사진 촬영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뿐 아니라 주민자치위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이웃과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어 더욱이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으며, “소흘읍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계속해서 장수사진 봉사활동을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