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0 17:00 (목)
남양주시 남부·북부도서관, 독서토론 시민강사 양성과정
상태바
남양주시 남부·북부도서관, 독서토론 시민강사 양성과정
  • 최창호 기자
  • 승인 2014.06.25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디베이트 코치 2급 과정 수료식 개최

남양주시 남부·북부도서관에서는 6월 24일 오전10시 남양주시 평생교육원 대강당에서 독서토론 시민강사 양성과정 「독서디베이트 코치 2급 과정」 의 수료식을 개최했다.

「독서디베이트 코치 2급 과정」은 ‘한국디베이트코치협회’에서 디베이트 코치 자격과정의 수료증 발급 및 2급 자격증이 부여되는 프로그램으로, 남양주시 「전국 청소년 다산독서토론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시민강사를 양성하고 전문화․특성화된 평생교육으로 삶의 질 향상 및 평생학습도시를 구현하고자 마련됐다.

2월 24일부터 6월 24일까지 운영된 프로그램을 통해 남부(평내·화도·진건)도서관 및 북부(별내·오남·퇴계원·진접)도서관 7개관에서 총 108명이 교육과정을 수료하였으며, 이 중 102명이 자격증을 취득했다. 이번 수료식은 그간의 교육과정을 마무리하고 수강생들이 자격증 취득의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됐다.

또한 독서디베이트 코치 2급 과정 프로그램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한 수강생들은 향후 독서디베이트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시민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남양주시 남부·북부도서관은 앞으로도 시민들이 원하는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지역 주민들이 즐겨 찾는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