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디베이트 코치 2급 과정 수료식 개최

남양주시 남부·북부도서관에서는 6월 24일 오전10시 남양주시 평생교육원 대강당에서 독서토론 시민강사 양성과정 「독서디베이트 코치 2급 과정」 의 수료식을 개최했다.
「독서디베이트 코치 2급 과정」은 ‘한국디베이트코치협회’에서 디베이트 코치 자격과정의 수료증 발급 및 2급 자격증이 부여되는 프로그램으로, 남양주시 「전국 청소년 다산독서토론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시민강사를 양성하고 전문화․특성화된 평생교육으로 삶의 질 향상 및 평생학습도시를 구현하고자 마련됐다.
2월 24일부터 6월 24일까지 운영된 프로그램을 통해 남부(평내·화도·진건)도서관 및 북부(별내·오남·퇴계원·진접)도서관 7개관에서 총 108명이 교육과정을 수료하였으며, 이 중 102명이 자격증을 취득했다. 이번 수료식은 그간의 교육과정을 마무리하고 수강생들이 자격증 취득의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됐다.
또한 독서디베이트 코치 2급 과정 프로그램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한 수강생들은 향후 독서디베이트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시민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남양주시 남부·북부도서관은 앞으로도 시민들이 원하는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지역 주민들이 즐겨 찾는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