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 발급 신청서를 색깔별로 인쇄, 스탠드형 서식대 비치해 시민 만족도 증대

사2동(동장 김종수)은 시민들에게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서류 발급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실에 레인보우 서식함과 스탠드형 민원안내 서식대를 설치했다.
평상시 민원 발급건수가 가장 많은 가족관계, 전입, 인감, 주민등록증 재발급 서류를 각각 분홍, 초록, 파랑, 노랑의 색깔로 인쇄해 색깔 명칭으로 한눈에 쉽게 필요한 서류를 작성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시민들이 발급하는 주요 8가지 서식 작성 예시를 스탠드형 서식대에 비치해 시민들의 편의성 증대뿐만 아니라 정확한 서식 작성으로 보다 빠른 민원업무처리도 가능하게 됐다.
동 주민센터를 방문한 민원인들은 “이전에는 민원서류 예시가 있어도 다른 사람이 신청서를 작성하고 있으면 예시가 가려져서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었다”며 “스탠드형 서식 예시대를 통한 작은 변화이지만 민원 처리 시간도 절약되고 무척 편리하다”고 말했다.
김종수 사2동장은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시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직원들과 수시로 의견을 나누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능동적으로 다가가 시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