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0 17:00 (목)
고양꽃박람회장으로 찾아간 이동 건강버스 ‘인기’
상태바
고양꽃박람회장으로 찾아간 이동 건강버스 ‘인기’
  • 이규환 기자
  • 승인 2014.05.14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람객과 시민 총 1,675명 기초건강검진 서비스 제공받아

고양시보건소는 지난 4월 25일부터 5월 11일까지 17일간 개최된 고양국제꽃박람회장에 찾아가 관람객과 시민들에게 기초건강검진 등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이동건강버스’를 운영해 많은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고양시 덕양구, 일산동구, 일산서구 3개 보건소가 순환제로 운영한 이동건강버스는 꽃박람회 기간 동안 총 1,675명의 관람객과 시민들이 방문해 기초건강검진과 각종 의료서비스를 제공 받았다.

이동건강버스는 혈압과 혈당을 비롯한 콜레스테롤 측정기, 골밀도 측정기, 체지방 측정기 등 건강검진 장비를 갖추고 측정해 전문가들이 결과를 토대로 의사와 간호사는 질병 등에 대한 종합 건강 상담을 실시하고 영양사는 1:1 맞춤 영양지도를 실시하는 등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꽃박람회를 찾았다가 우연히 이동건강버스를 이용한 한 시민은 고양시청 홈페이지 ‘칭찬합니다’란에 “어머니를 모시고 꽃박람회에 갔다가 고양시보건소에서 운영하는 이동건강버스 검진을 받았습니다. 저는 종합검진을 받아서 하지 않고 어머니 옆에서 지켜보았습니다. 까칠하게 제가 계속 물어봐도 짜증내지 않고 친절하게 답변해 주셔서 전 감동받았습니다. 정말 이런 분들이 이렇게 진료를 계속 해주신다면 전 병원에 안가고 싶을 정도로 버스안의 진료가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라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이동건강버스를 운영한 보건소 관계자는 “찾아가는 이동건강버스는 시민들의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사전에 예방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고양시민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충실히 하여 수혜자 만족도를 높이고 의료사각지대를 완전히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검진을 받고자하는 시민은 사회복지관이나 마을회관, 학교, 생활터 등 어느 곳이든 찾아갈 테니 많이 신청해 주기”를 당부했다.

관련 문의는 덕양구보건소(031-8075-4075)에서 안내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