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0 17:00 (목)
국제슬로푸드한국협회(Slow Food Korea) 창립 총회 개최
상태바
국제슬로푸드한국협회(Slow Food Korea) 창립 총회 개최
  • 최창호 기자
  • 승인 2014.05.13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슬로라이프 저변 확산에 큰 획이 될 것으로 기대

지난 12일 오후 2시 남양주시 청소년수련관 인문사회실에서 ‘국제슬로푸드한국협회(Slow Food Korea)’가 창립 총회를 개최했다. 국제슬로푸드한국협회는 슬로푸드국제협회의 한국 국가협회로, 향후 한국의 슬로푸드 운동을 대표하게 된다.

새롭게 출범하는 국제슬로푸드한국협회의 회장직에는 ‘김종덕 경남대 교수’가, 부회장직에는 ‘박성자 슬로푸드문화원 부이사장, 유억근 슬로푸드 신안 대표, 서형숙 슬로푸드 서울 대표’가 선출되었고, 이하 이사단 18명이 선임되었다. 당일 행사에는 남양주시 송영모 복지문화국장 및 관계자, 슬로푸드문화원 임원, 전국 슬로푸드 지부 대표 30여 명이 함께 했다.

오는 22일에는 국제슬로푸드한국협회 출범식이 서울 프란치스코 회관에서 진행되며, 남양주시 관계자 및 전국 슬로푸드 지부 회원, 슬로푸드국제협회 사무총장 파올로 디 클로체, 아시아담당 코디네이터 카를로타, 슬로푸드 생명다양성재단 사무총장 세레나밀라노를 포함한 200여 명의 인사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당일 행사에는 협회의 성공적인 출범을 위한 남양주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도 준비된다.

국제슬로푸드한국협회는 앞으로, 생산자와 공동생산자를 연결하는 행사 개최와 연대 활동, 생물 다양성 보호를 위한 활동, 슬로푸드 미각교육 및 아시아 오세아니아 지역 슬로푸드 지부들과의 교류 협력 등에 앞장설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