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0 17:00 (목)
양주시 무한돌봄, 방문형서비스 기관이 함께 합니다!
상태바
양주시 무한돌봄, 방문형서비스 기관이 함께 합니다!
  • 최봉준 기자
  • 승인 2014.05.13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무한돌봄센터는 오는 16일까지 방문형서비스사업 기관 6개소의 사업수행인력 85명을 대상으로 무한돌보미 위촉장을 전수하고, 무한돌보미의 역할 등에 대한 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무한돌보미는 복지사각지대 완화를 위하여 소외된 이웃들을 찾아내 지역사회의 보살핌을 받을 수 있도록 경기도에서 위촉한 자로, 위기상황에 처한 이웃 발견 시 무한돌봄센터 및 읍․면 사무소, 동 주민센터로 제보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에 위촉된 무한돌보미는 지역 주민에 대해 실정이 밝은 방문간호사, 요양보호사, 장애인활동보조인, 가사간병방문관리사, 산모건강관리사, 노인돌보미, 방문교육지도사, 아이돌보미 등 방문형서비스 기관의 담당자들이며 담당사업과 병행해 위기가구를 발굴․지원하게 된다.

제보된 위기가구에게는 무한돌봄센터 사례관리 담당자가 상담을 통하여 가구별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며, 복합적인 문제로 어려움이 있을 시 통합사례관리 등으로 위기해소 및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현재 양주시의 무한돌보미는 금번 위촉되는 방문형서비스 기관의 85명을 포함 총 492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무한돌보미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위기가구를 발굴․지원함으로써 복지사각지대가 해소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