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0 17:00 (목)
학생들 참여, 대대적인 마을청소 봉사활동 펼쳐
상태바
학생들 참여, 대대적인 마을청소 봉사활동 펼쳐
  • 이규환 기자
  • 승인 2014.05.12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 송산2동 청소년단체, 환경정화 활동에 앞장서

지난 10일 의정부시 송산2동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송길섭)는 깨끗한 마을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역내 중·고등학생 150명, 단체회원 20명 등이 참여한 가운데 2시간 동안 주택가 도로변과 마을 곳곳에 방치된 쓰레기를 제거하는 마을청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저소득층이 밀집된 다세대주택(원룸)을 중심으로 주택가 골목길, 공원 등에 부착된 불법 광고물과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고 재활용쓰레기를 분류하는 작업을 실시하여 쓰레기 감량 및 자원재활용을 위한 분리수거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봉사활동에 참여한 중학생 60여명을 대상으로 의정부시 자원회수시설을 견학하여 생활쓰레기를 소각처리 하는 과정과 폐열을 이용하여 전기를 생산한 후 남은 고압증기는 전용관로를 통하여 인근 지역의 지역난방 열원으로 공급하는 과정 등을 직접 견학했다.

견학에 참가한 한 학생은 생활쓰레기 소각처리 과정과 소각하면서 발생하는 열을 에너지로 재 생산하는 과정을 지켜보면서 쓰레기 배출의 중요성을 느꼈다면서 앞으로 쓰레기 감량 및 쓰레기 분리수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상진 송산2동장은“이번 자원회수시설 견학을 계기로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쓰레기 분리수거를 실천하고 쓰레기를 줄이는 등 환경보호 활동에 앞장섰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