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관내 군부대 소속 장병들을 대상으로, “제대를 앞둔 군인을 위한 「친절한 자기관리」”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본 센터는 몇 해 전부터 관내 여러 군부대와 협력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장병들의 상당수가 제대 후의 삶에 대해 기대감과 동시에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것을 확인하였고, 이에 따라 제대 이후를 계획하고 성공적으로 적응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본 프로그램은 자신을 돌아보고, 변화 하는 사회와 새로운 대인관계에 대해 미리 생각해 보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이를 통해 참여자들이 자신의 강점과 비전을 발견하여 미리 관리하고, 제대 후 새로운 삶을 준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남양주시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군인가족지원사업’ 최우수 센터로 선정되어 국방부장관상을 수상하였으며, 관내 군부대 소속 장병과 군인가족의 역량강화 및 가족건강성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실시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거나 관심 있는 관내 군부대는 남양주시 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 http://nyjfc.familynet.or.kr/를 참고하거나, 아래 번호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