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0-28 15:09 (화)
송파구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장지천 수변활력거점 조성사업 현장 방문
상태바
송파구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장지천 수변활력거점 조성사업 현장 방문
  • 송혜정 기자
  • 승인 2025.10.2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파구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장지천 수변활력거점 조성사업 현장 방문 모습.

송파구의회 도시건설위원회는 지난 10월 24일 제326회 임시회 기간 중 상임위원회 활동으로 장지천 수변활력거점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방문은 이강무 위원장과 배신정 부위원장을 비롯하여 김순애, 박경래, 김정열, 조용근, 김행주, 곽노상 의원 등 8명의 위원들이 참석했다.

도시건설위원회 위원들은 장지천 우안 장지교부터 탄천 합수부 일대의 현장을 둘러보며, 공사 현황을 보고받았다. 이번 사업은 서울시의 '수변활력거점 조성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추진 중인 것으로, 올해 2월에 착공하여, 11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주요 사업내용은 장지천과 가든파이브 중앙광장을 연결해 수변 접근성을 높이고, 하천 경관을 즐길 수 있는 전망데크와 프롬나드 스탠드를 설치했다. 또한 법원로 구간에서 끊겨 있던 산책로를 이어주는 공원 연결 스탠드와 벚꽃길 상·하부를 연결하는 램프를 설치해 보행동선을 개선한다.

이강무 위원장은 “오늘 현장방문을 통해 향후 공사진행상황에서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문제를 찾고, 현장에서 해결하는 적극적인 의정 활동을 통해 구민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