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4 12:42 (금)
옹진군, 가정의 달 맞이 월례조회 개최
상태바
옹진군, 가정의 달 맞이 월례조회 개최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5.05.02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세 시대에 임하는 삶의 자세 강연
▲ 옹진군, 5월중 월례조회 개최 모습.
▲ 옹진군, 5월중 월례조회 개최 모습.

옹진군은 지난 1일, 효심관에서 가정의 달을 맞아 전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5월 중 월례조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문경복 옹진군수는 직원 훈시를 통해 어린이날, 어버이날, 부부의날 등 가정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5월인 만큼“가정의 달 가족사랑 실천 및 취약계층 돌봄  강화”를 지시하였고, 다음달 선거와 관련하여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거듭 언급하며“대통령 선거 준비 철저 및 공직기강 확립”을 강조 하였다.

올해 계획한 사업들이 차질없이 진행되고 연내 완료될 수 있도록 “상반기  신속집행 목표달성 추진”을 요청하였고, 곧 다가올 여름철 각종 재난상황   발생에 대비하여 “우기대비 재난취약지 사전점검으로 대응태새 강화”가 될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라고 당부하였다.

또한, 태동철 옹진문화원장이‘100세 시대에 임하는 삶의 자세’를 주제로  특강을 개최하여 가정의 달인 5월에 가족 구성원들을 돌아보며 그 소중함을 깨닫고 100세 시대에 임하는 삶의 자세 공유에 대해 소통함으로써 소속 직원들의 공감과 큰 호응을 이끌어 내었다.

특히, 고령 사회에 가족의 정서적 지지와 존중 및 경청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활기찬 노후를 위해 올바른 생활습관과 건전한 마음가짐을 유지할 것을 강조하여 젊은 세대들에게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긍정적 태도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