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7-16 16:53 (화)
연수구, 선학동 공영주차장 입체화 사업 준공식
상태바
연수구, 선학동 공영주차장 입체화 사업 준공식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4.07.10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4면 규모 2층 3단 주차 전용 건축물···유료 무인 시스템 방식 운영
▲ 이재호 연수구청장이 선학동 공영주차장 입체화 사업 준공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 이재호 연수구청장이 선학동 공영주차장 입체화 사업 준공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연수구가 선학동 일대 주차난 해소를 위해 기존 주차장을 2층 3단 주차 전용 건축물을 새로 건립한 선학동 공영주차장 입체화 사업을 완료하고 지난 9일 준공식을 개최했다.

지난해 8월 공사에 착수해 지난달 말 공사를 마친 선학동 공영 주차장은 대지면적 1149㎡에 건축물 총면적 1960㎡로 사업비는 시비 50%를 포함해 모두 29억원이 투입됐다.

주차면은 기존 34면보다 40면이 늘어난 74면 규모로 이날 준공식에는 이재호 연수구청장, 박현주 구의회 의장, 구의원, 시의원을 비롯한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준공된 선학동 공영 주차장은 경관이 가미된 외관에 부속시설로는 진출입 차단기, 경보등, 보안등, CCTV, 스프링클러 시설 및 자전거 보관대 등을 갖추고 있다.

주택과 상가가 밀집한 이 일대는 오랫동안 심각한 주차난을 겪어 왔고 구는 부지확보가 어려운 원도심 특성을 고려해 기존 지평식 주차장인 선학동 공영주차장과 연수역 북부 공영주차장의 입체화 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번 선학동 공영주차장 준공이 그 첫 번째 결실로 현재 입체화 사업이 추진되고 있는 200면 규모의 연수역 북부 공영주차장도 오는 11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선학동 공영주차장은 유료 무인 시스템 방식으로 운영되며 7월 한 달간 무료시범 운영 기간을 거쳐 오는 8월부터는 주차료를 3급지인 15분당 200원에 전일권 4000원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연수구는 선학동 공영주차장을 시작으로 권역별 공영주차장 확충 사업을 지속해서 펼칠 계획으로 민선8기 임기 내 459면이 늘어난 757면을 추가로 조성해 원도심 주차난 해소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공사 기간 주차장 이용에 불편을 감내해 준 주민들께 먼저 감사를 드린다”라며, “이번 선학동 공영주차장 준공으로 인근 주택가 및 선학동 상가 지역 주차난 해소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