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8 13:08 (화)
미추홀구보건소, 유치원 및 어린이집 대상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교육’ 실시
상태바
미추홀구보건소, 유치원 및 어린이집 대상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교육’ 실시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4.07.03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추홀구청
▲ 미추홀구청 전경.

인천 미추홀구보건소는 오는 8월 말까지 지역 내 감염취약시설인 유치원 및 어린이집 29개소의 원아 및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보건소는 지난 5월까지의 관내 감염병 발생 분석 결과 수두, 유행성 이하선염, 성홍열 발생이 0~12세에서 50% 이상으로 나타난 것을 확인, 보건교사가 배치되어 있지 않은 유치원 및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이번 감염병 예방 교육을 기획했다.

이번 교육은 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과 미추홀구의 협조로 유아의 다빈도 발생 감염병 종류, 감염병 집단 발생 전파 차단을 위한 감염병 발생 시 대처 방법 등을 주제로 진행될 계획이다.

보건소는 감염병 예방 동화 구연, 동요 부르기 등 시청각 자료를 활용해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손세정 교육기로 감염병 예방의 기본인 손 위생 실습을 실시하고, 감염병 예방 교육 퀴즈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유치원,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감염병 예방 생활 습관을 조기에 형성하고, 해당 기관의 감염병 발생 시 대처 역량이 강화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오는 11~12월에 2회차 교육도 준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