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2-29 12:07 (목)
하남시, 경기도 시군종합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재정 인센티브 1억원 확보”
상태바
하남시, 경기도 시군종합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재정 인센티브 1억원 확보”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3.12.08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기관 선정, 재정 인센티브 1억 확보
하남시청 전경
하남시청 전경

 하남시가 2023년 경기도 시군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돼 기관 표창과 함께 포상으로 재정 인센티브 1억 원을 확보했다.

 경기도 시군종합평가는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인구 규모에 따라 3개 그룹으로 나누어 시군의 종합적 행정역량을 평가하는 제도로, 올해는 국가 핵심과제와 경기도의 주요 시책추진과제를 101개의 세부 지표로 설정해 평가를 진행했다.

 하남시는 전년도에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재정 인센티브 1억 원을 획득한 바 있으며, 올해는 작년에 비해 1.48점 상승해 2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고 이에 따라 다시 한번 재정 인센티브 1억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보였다.

 이는 지표별 목표를 적극적으로 설정해 매월 부시장 주재로 회의를 진행하고, 각 지표 담당자와 1:1 컨설팅을 통해 체계적으로 실적을 관리하는 등 하남시 전 직원이 노력한 결과이다.

 특히, 시는 지표별로 지향하는 목표를 적극적으로 달성해 행정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고자 노력해 온 결과 2022년에 이어 우수기관에 연속으로 선정되며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지자체로 거듭나고 있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이번 성과는 살기 좋은 도시 하남을 만들기 위해 전 직원이 합심해서 이뤄낸 결과이며, 각자의 자리에서 애써준 직원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시민이 행복한 도시 하남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