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0 17:00 (목)
인천 중구, 초등학교 3곳에 ‘LED바닥신호등’ 설치
상태바
인천 중구, 초등학교 3곳에 ‘LED바닥신호등’ 설치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3.09.22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월초 등 3곳 어린이보호구역에 바닥LED신호등 설치로 어린이 보행 안전 증진 도모
송월초
송월초

 인천시 중구는 올해 9월 송월초 등 관내 초등학교 3곳의 어린이보호구역을 대상으로 ‘LED바닥신호등 설치사업’을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는 통학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어린이보호구역 횡단보도 대기선 바닥에 LED 장치를 매설해 신호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보행자와 차량의 신호등 인식 시인성을 높이는 것이 골자다.

 사업 대상은 송월초, 신흥초, 인성초 3곳으로, 총 9천8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올해 8월 공사를 시작해 9월 완공했다.

 특히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7월 중 인천중부경찰서로부터 LED바닥신호등 설치와 관련 심의를 받고, 사업 대상 학교, 인천시 교통정보운영과 등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의하는 등 행정절차에 적극적으로 힘썼다.

 이 사업으로 어린이보호구역 횡단보도 내에서 어린이 등 교통약자의 교통안전을 더욱 강화하고,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어린이보호구역은 어린이들이 마음 놓고 보행할 수 있는 안전 확보가 최우선”이라며 “앞으로도 학부모, 학교 관계자 등의 의견을 적극 수렴, 어린이가 안전한 통학환경을 만들도록 지속 개선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