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0 17:00 (목)
인천 중구, 시설관리공단 기관 간 공공시설물 상호 교차 안전 점검
상태바
인천 중구, 시설관리공단 기관 간 공공시설물 상호 교차 안전 점검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3.08.11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 상호 교차 안전점검 실시
기관 상호 교차 안전점검 실시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은 지난 8일 미추홀구시설관리공단, 남동구도시관리공단과 함께 각 공단이 운영하는 공공시설물에 대한 ‘상호 교차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상호 교차 안전 점검’은 자체적으로 발견하지 못했던 위험 요소를 외부 전문 직원들의 점검으로 발굴·개선해 안전사고를 사전 예방함에 목적이 있다.

 이번 점검은 공단 간 협의체를 구성한 후 두 번째 실시되는 것이다. 지난해 2개 공단 교차 점검에서 올해 1개 공단이 추가, 총 3개의 공단이 참여했다.

 합동 점검반은 시설물 운영·관리에 있어 다양한 시각으로 위험요인을 발굴, 사업장 내 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식으로 점검을 했다.

 특히 주차시설, 업무시설, 체육센터 등을 방문해 전기·기계·건축·소방·산업안전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점검을 시행, 발견된 사항에 대해서는 대책 방안을 도출하고 기관 간 공유함으로써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문제점 및 개선대책 등을 발굴·공유해 시설물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며 “안전 관리 체계를 견고히 해 구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시설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차기 연도에는 시설물 상호 교차 안전 점검뿐만 아니라 재난 안전 관련 합동 훈련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