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21 16:46 (목)
신상진 성남시장, 道-시군 상생협치 위해 앞장설 것
상태바
신상진 성남시장, 道-시군 상생협치 위해 앞장설 것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3.03.07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년 경기도·시군 정책협력위원회 및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 모습.
▲ 2023년 경기도·시군 정책협력위원회 및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 모습.

신상진 성남시장은 지난 6일 남양주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개최된 정책협력위원회에서 “경기도는 인구도, 해결해야 할 일도 많고 국가 발전에도 견인차 역할을 해야 하는 곳”이라며 “31개 시군과 道 상생발전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신 시장은 “필요한 현안이 있을 때 사안별로 시군을 묶어서 도와 집중적으로 정책 협력을 하기로 하자. 국토부, 환경부 등 필요한 장관과의 정책토의 자리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자리에서 신 시장은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함께 정책협력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서 31명의 시장·군수를 대표해 정책협력위원회 합의문에 서명했다.

합의문은 중대재해 발생 시 상호 지원 등 도민의 안전한 생활권 보장에 협력, 수도권 단체장에게도 개발제한구역 해제 권한 확대,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모금 활성화, 수도권정비계획법상 과밀억제권역 조정 등 수도권 규제의 합리적 개혁, 신규 도비 보조사업 추진 시 재정분담 비율 시군과 충분한 사전 협의 등 도-시군 공동협력이 필요한 6개 조항을 담고 있다.

또한 신 시장은 ‘성남시 차세대 시스템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수정구 금토동 자족용지 9-3 매각을 경기도지사에게 건의했다. 시는 기존에 인근 금토동 410-158번지 일원 부지 1400평도 매입 예정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