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은 12일 오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창조경제 박람회'에 참석해 올해의 주요 성과를 살펴보고 창조경제타운 아이디어 제안자 등 창조경제 주역들을 만나 격려했다.
'생각은 현실로, 상상은 가치로'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된 이번 행사는 '창조경제타운(www.creativekorea.or.kr)' 사이트를 통해 제안된 아이디어가 사업화 및 창업까지 이어지는 과정을 홍보해 창조경제에 대한 국민적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박 대통령은 개막식 축사를 통해 이번 박람회를 통해 다양한 창조경제 주체들이 성공 사례를 교류하고 협력해 새로운 산업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창조경제 도약의 시대를 열어갈 것을 당부했다.
또 각 부처별로 운영돼 온 연구개발·사업화·창업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종합해 체계적인 지원을 해 나가고 창조경제타운을 지역별 오프라인 공간과 연계해 다양한 활동들이 실질적 성과로 도출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주문했다.
개막식 이후 박 대통령은 '아이디어→도전→성장→상생'으로 상징되는 창조경제의 각 단계별 전시관을 둘러보고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박 대통령은 전시장 중앙에 마련된 '네트워킹 카페'에서 창조경제 현장에서 활약하는 아이디어 제안자, 멘토, 청년창업가, 벤처기업인, 국내외 투자자 등과 대화를 나누고 현장의 목소리도 청취했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