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0 17:00 (목)
시흥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이·취임식 개최
상태바
시흥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이·취임식 개최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1.07.06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및 시흥남성대장 이·취임식.
▲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및 시흥남성대장 이·취임식.

시흥소방서는 6일 시흥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및 시흥남성대장의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10대 시흥의용소방대 연합회장으로 유점수 공단의용소방대장이, 제10대 시흥남성의용소방대장에는 최형열 총무부장이 각각 취임했다.

유점수 신임 연합회장은 공단남성대장을 역임하며 화재예방 및 홍보에 적극 힘써왔고, 최형열 신임 시흥남성의용소방대장은 경기도 소방기술 경연대회에 참가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등 시흥의용소방대 역량발전에 힘써왔다.

김충기 이임 대장은 지난 재임기간 동안 화재예방을 위해 화재취약계층에게 주택용 소방시설을 설치해주고 화재피해 가정 및 어려운 이웃에게 위로금과 생필품을 전달하는 등 지역의 안전과 봉사활동에 앞장서며 시흥의용소방대를 한층 발전시켰다.

신임 연합회장, 시흥남성대장은 “막중한 책임감으로 어깨가 무겁지만 전 대원이 일치단결해 시흥시 지역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동시에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기인 만큼 더욱 더 책임감을 갖고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선 시흥소방서장은 “김충기 前연합회장님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현역에서는 물러나지만, 의용봉공정신을 가슴에 새기며 고문으로 남아 소방의 조력자로 남아주길 바란다”며 “신임연합회장과 시흥남성대장님에게는 시흥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안전지킴이로써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 할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