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20 15:10 (수)
김종인 “안철수, 정치 아느냐”…야권 연대·후보 단일화 일축
상태바
김종인 “안철수, 정치 아느냐”…야권 연대·후보 단일화 일축
  • 안명옥 기자
  • 승인 2020.09.24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安 정치 역량, 이미 다 알거라 생각”
“국민의힘서 보선후보 낸다는건 상식”
▲ 발언하는 김종인 비대위원장.
▲ 발언하는 김종인 비대위원장.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국민의힘과 국민의당이 통합에서 무엇을 달성할 수 있겠나. 제가 보기에는 별로 큰 효과를 거둘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위원장은 24일 양천구 목동 한국예술인센터에서 열린 한국방송기자클럽 토론회에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의 통합에 대한 질문에 “왜 통합을 해야 하느냐를 첫째로 질문해야 한다. 우리나라 정당들이 서로 통합하고 합당해도 제대로 성공한 예가 별로 없다”고 답했다.

그는 “안 대표가 언론에 부각되기 때문에 거기 무슨 관심이 있는 것처럼 생각하지만, 내가 사실은 안 대표도 어떤 분이라는 걸 잘 안다”고 단언했다.

그러면서 “국민의당이 그 자체로서 내가 보기에는 (우리와) 합당을 하고 싶은 생각도 있을 것이다”라며 “한편으로 안 대표는 국민의힘이 아직까지 변화를 제대로 못했으니 관심이 없다고 얘기하지 않나. 우리가 굳이 그런 사람들한테 관심을 갖고 합당을 할 필요가 없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안 대표의 정치적 역량을 묻는 질문에는 “(안철수의) 정치적인 역량은 내가 평가를 안 해도 이미 다른 사람들이 다 알 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솔직히 내가 안 대표에게 처음에 이런 얘기를 했었다. ‘정치를 하고 싶으면 국회부터 들어가서 제대로 배워서 정치를 해야 한다’고 했더니 나를 보고 ‘국회의원은 아무것도 하는 일이 없는 사람들인데 왜 자기 보고 국회의원 하라 하느냐고’ 이런 이야기를 하더라”고 떠올렸다.

김 위원장은 “‘이 양반이 정치를 제대로 아느냐’ 생각이 들어서 더 이상 말을 이어가지 않았던 적이 있다”며 “내가 그런 정도로 안 대표의 정치적 생각에 대해서 이해하고 있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