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6:40 (목)
정부 "러시아 백신, 안전성 자료 확보돼야 도입 논의"
상태바
정부 "러시아 백신, 안전성 자료 확보돼야 도입 논의"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0.08.12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는 러시아가 개발했다고 주장하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에 대해 “정보가 매우 제한적”이라며 안정성 확보 후 도입을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총괄조정관은 12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정례브리핑에서 이 같이 밝혔다.

김 1총괄조정관은 “현재 러시아에서 개발했다고 발표한 백신에 대한 정보가 매우 제한적”이라며 “우리가 우선적으로 검토해야 하는 부분은 백신의 안전성”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 1총괄조정관은 “안전성에 대한 기본적인 자료가 확보돼야 이 백신을 국내에 도입할지에 대한 기초적인 판단을 할 수 있다”며 “아직은 관련 정보를 확보하지 못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김 1총괄조정관은 “자료들이 확보되면 질병관리본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함께 검토해서 향후 대응 방안을 논의하고 결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지난 11일(현지시간) 러시아에서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 V’가 사용등록을 마쳤고, 자신의 딸 중 한 명이 이미 백신 접종을 했다고 밝혔다.

푸틴 대통령은 이 백신이 필요한 과정을 거쳤고 효과성과 면역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한편, 코로나19 백신 등록은 러시아가 세계에서 처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