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2:14 (금)
인천 부평구문화재단 ‘지하×실험가게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상태바
인천 부평구문화재단 ‘지하×실험가게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0.08.05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브컬처 분야 지역 예술인 및 청년들 콘텐츠 상품화

인천시 부평구문화재단은 지역에서 자신만의 문화 브랜드를 창출하고 싶은 청년을 대상으로 이달 3일부터 17일까지 부평구 문화도시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지하×실험가게 프로젝트’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지하×실험가게 프로젝트’는 서브컬처 분야에서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예술인 및 청년들의 콘텐츠를 상품화하고, 이를 온·오프라인 공간에서 선보이는 사업이다.

이 프로젝트는 실험적인 문화 상업을 도모하고 지역의 문화가 상생하는 관계 속에서 인적·물적 자원이 동반 성장하는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한다.

총 4인(팀)을 선정해 청년들의 문화 콘텐츠를 상품화 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 운영비를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한다.

온·오프라인 매장 개설은 본 프로젝트와 협력관계를 맺은 부평지하상가 모두몰과 ㈜마플코퍼레이션(온라인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이 함께한다.

의류매장이 대부분인 부평지하상가에 문화콘텐츠로 구성된 팝업 스토어를 열어 변화를 시도하며, 새로운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크리에이터들의 굿즈샵으로 알려진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에서 상품 제작과 판매, 홍보 전반을 협업하며 코로나19 시대의 비대면 구매에 최적화된 환경으로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이번 사업으로 지역 예술인과 청년들이 이끄는 문화를 토대로 문화 비즈니스를 제시하며, 사회·경제적 가치 창출을 실현하는 지속 가능한 문화도시 기반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접수기간은 이달 3일부터 17일까지며, 신청은 이메일(musicitybp@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부평구문화재단 홈페이지(www.bpcf.or.kr)또는 전화(032-500-204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