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헬로비전 디지털케이블방송 '헬로tv'는 여름 휴가철 특수를 맞아 상반기 인기영화 등을 모은 '2013 핫썸머, 영화 VOD(주문형비디오) 특별편성'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CJ헬로비전 헬로tv는 유료방송 플랫폼 중 가장 많은 1만여 편의 영화 VOD를 준비하고 여름 휴가철 고객 사로잡기에 나선다.
헬로tv는 ▲상반기 국내 Top 20 ▲상반기 해외 Top 20 ▲다양성 영화 Top 20 등의 영화코너를 특별 편성한다. 유럽 미국 아시아 등의 주요 인기 여행지를 배경으로 하는 50여 편의 영화를 한 데 모아 ▲영화로 떠나는 휴가 코너도 신설했다.
이와 함께 영화 평론가와 전문기자의 추천영상을 시청한 후에 영화를 골라 볼 수 있는 '영화 큐레이션' 서비스도 강화한다. 시청자들은 ▲이동진의 영화추천 ▲씨네21 기자 추천관 ▲헬로tv 장르별 영화 추천 등의 큐레이션 코너를 통해 선호하는 영화 VOD를 쉽게 고를 수 있다.
이영국 CJ헬로비전 상무는 "디지털케이블방송 서비스가 보편화되면서 높은 품질의 VOD 콘텐츠에 대한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며 "보통 여름철에는 평상시 보다 영화 VOD 매출이 20~30%로 상승하는데 이러한 날씨에 따른 VOD소비 등의 빅데이타를 분석해 큐레이션 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