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2:14 (금)
용인송담대‚ 최우수상‧혁신상 수상
상태바
용인송담대‚ 최우수상‧혁신상 수상
  • 최형규 기자
  • 승인 2019.11.05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 대학연합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
▲ ‘용인시 대학연합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수상 기념촬영.
▲ ‘용인시 대학연합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수상 기념촬영.

용인송담대학교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치러진 ‘제5회 용인시 대학연합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과 혁신(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전했다.

 

본 대회는 대학간 창업프로그램 교류 및 기술 창업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 간의 경쟁을 통한 창업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대학별 예선을 통해 추천된 총 12개 팀의 결선방식으로, 용인 관내 소재하고 있는 용인송담대를 비롯해 강남대, 경희대, 단국대, 명지대, 한국외대가 공동주관해서 진행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대학의 가치(U.V.)’ 팀 박해인, 이혜영 학생은 용인송담대학교 간호학과 1학년 학생으로 나날이 그 오염도가 높아지고 있는 미세먼지로 인해 이를 해결하기 위한 가계부담을 줄이고 국민 위생을 지키고자 하는 마음으로 ‘UV-LED 마스크살균기’를 아이디어로 제출했으며, 평가위원들도 가계부담의 축소와 위생 향상이라는 실용적인 면에서 높게 평가했다.

 

혁신상을 수상한 기계과 양선호, 정한율, 김관수 학생 팀의 ‘EFR다운라이트’는 기존의 다운라이트 수리 시의 불편함과 교체시 발생되는 비용 발생을 해소하기 위해 원터치 분리방식을 차용해 기존제품을 대체할 아이디어로 활용도 면에서 높게 평가됐다.

 

용인송담대학교는 올 한 해 동안 대학생들의 창업 활성화를 위해 13개 창업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다양한 창업관심 학생들의 유도를 위한 창업캠프, 창업인턴쉽, 해외창업 체험단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아이디어 구체화를 위한 멘토링 등을 통해 학생들의 아이템을 고도화시켜 실생활 적용이 가능토록 스케일업 지원을 시행하고 있다.

 

용인송담대학교는 자교의 학생외에도 지역내 청년인재 발굴을 위한 자체 지원사업을 마련하는 등 다양한 채널를 통한 우수 청년 창업자 발굴에도 노력하고 있으며, 오는 22일 (재)산학협동재단의 후원으로 경기, 인천 지역 전체 전문대학생을 대상으로 이공계분야 산업활성화를 위한 ‘제1회 경기지역 전문대학 제조 기반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