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는 ‘제1기 양천구 자원봉사 프로젝트 리더 양성교육’을 실시키로 하고 오는 20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자원봉사 프로젝트 리더’란 효과적인 인적 자원봉사 관리체계로 자원봉사활동을 보다 손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진행하는 역할을 하는 이들로, 이번 교육과정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자원봉사 활동 경험이 있으며, 간단한 PC사용과 활동 참여 시 신체적으로 부담이 없고 프로그램의 직접적인 기획과 진행이 가능해야한다.
교육은 6월 26일과 27일 이틀에 걸쳐 양천구 자원봉사센터 교육실에서 진행되며, 자원봉사의 이해와 프로젝트 리더의 역할 및 자세, 프로젝트 관리과정, 자원봉사 프로젝트 운영 사례 등 이론과 실무를 겸한 교육 내용을 전달한다.
참여를 원하는 자는 20일까지 양천구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www.yangcheonvc.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방문 및 팩스(☎2648-4750) 또는 이메일(ycvc@hanmail.net) 제출하면 되며, 교육 대상자는 지원자 중 심사를 거쳐 21일(금) 면접을 통해 선발될 예정이다.
정해진 8시간의 양성교육을 이수한 프로젝트 리더들은 자원봉사자 준 전문가로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관심을 갖고, 봉사활동을 통해 문제를 해결 하는 시민리더로 성장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수료생에게는 양천구자원봉사센터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하고, 자원봉사활동 시 봉사활동 실적관리 및 상해보험에 가입되며, 자원봉사관련 교육이나 워크숍 등의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양천구는 재능나눔 활성화의 일환으로 문화나눔단체인 ‘모하지(MOHAG)’와 함께 힐링뮤지컬 ‘빨래’ 공연을 6월 13일과 14일 저녁 7시 30분 해누리타운 해누리홀에서 개최한다. 공연을 준비하는 모하지(MOHAG)는 나눔이라는 키워드를 가지고 모이게 된 순수 나눔종합예술단체로 이번 공연도 재능나눔으로 진행되며, 공연과 함께 재능나눔에 관한 캠페인도 함께 이루어질 예정이다.
재능나눔 활성화위한 힐링뮤지컬 ‘빨래’ 무료공연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