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01 12:43 (금)
이색 체험과 특별한 배움의 기회”… 영등포구, 자치회관 특강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이색 체험과 특별한 배움의 기회”… 영등포구, 자치회관 특강 프로그램 운영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5.07.31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까운 동주민센터 자치회관에서 배울 수 있는 특강 프로그램 운영
비건 요리, 싱잉볼 명상, 건강 코칭 등…구민에게 다양한 경험 제공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배우고 즐기며 이웃과 소통하는 기회
자치회관 프로그램 강좌 모습
자치회관 프로그램 강좌 모습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동주민센터 자치회관에서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배우며 이웃과 소통할 수 있는 단기 특강 프로그램을 오는 8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현재 영등포구 각 동주민센터에서는 어르신, 성인, 어린이를 대상으로 노래, 요가, 댄스, 서예, 독서 교실 등 다양한 취미ㆍ교육 프로그램이 활발히 운영되고 있으며, 강의 구성이 알차고 가까운 곳에서 배울 수 있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여기에 더해 구는 주민들이 색다른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단기 특강 프로그램을 추가로 마련했다. 이번 특강은 ▲세계 비건 음식 만들기 ▲마음을 다스리는 싱잉볼 명상 체험 ▲건강 상태 관리와 건강 코칭 ▲재봉틀로 만드는 패브릭 소품 등 최근에 유행하는 다양한 분야의 강좌로 구성됐다.

 모든 강좌는 주 1회, 총 4회 내외로 운영되어 짧은 기간에도 취미나 기술을 익힐 수 있고, 수강료는 강좌당 2만 원 이내로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오는 8월부터 12월까지 동별 일정에 따라 진행되며, 수강 신청은 구청 누리집 ‘우리구 소개-동 주민센터-자치회관-프로그램 현황’ 게시판에서 구민 누구나 온라인으로 할 수 있으며, 각 동 주민센터 자치회관을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는 것도 가능하다. 수강생은 선착순이 아닌 추첨을 통해 선정된다. 자세한 내용은 구청 자치행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이웃 간 소통이 자연스럽게 이뤄지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주민의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고, 삶의 질을 높이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의: 자치행정과(☎02-2670-317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