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31 15:47 (목)
‘2013 강남 BOOK 페스티벌’개최
상태바
‘2013 강남 BOOK 페스티벌’개최
  • 엄정애기자
  • 승인 2013.06.05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8~9일 양 일간, 도산공원

강남구가 시민주도형 ‘북 페스티벌’을 6월 8일부터 9일까지 도산공원에서 개최한다.
행사장에 들어서면 1313 독서운동을 상징하는 1,313권의 책표지 만국기와 강남구 명사를 비롯, 구민이 기증한 100인의 추천도서 등 다채로운 책 전시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책숲으로 소풍가요’ 라는 슬로건처럼 숲 속 작은 도서관을 운영해 행사장을 찾은 가족들이 자연과 책이 어우러진 야외에서 편히 쉬며 책을 볼 수 있도록 인디언 텐트마을도 운영한다.
축제는 ▲책의 아름다움 ▲책의 재미 ▲책의 감동 ▲책의 즐거움 총 4개 테마로 구성되는데, 각각의 Zone을 구성해 각자 느끼고 싶은 책의 이로움을 찾아 산책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책의 아름다움 Zone에서는 소중애, 노경실, 김인자, 권오준 등 동화작가가 직접 아이들에게 책이야기를 들려주고 다양한 놀이도 함께 하며, 일러스트(그림) 작가들과는 대형 모자이크 벽화도 만들어 볼 수 있다.
책의 재미 Zone에서는 나무 사이를 역사 내용이 들어간 현수막으로 막아 미로를 조성하고 빠져 나온 참가자를 보상해 주는 ‘역사 미로를 탈출하라’ 도 체험할 수 있고, 타임머신을 타고 삼국시대에서 조선시대까지 의상도 입으며 인증샷도 남길 수 있다. 또 재미있는 역사 이야기를 들으며 북아트를 만들어 보는 경험으로 역사를 쉽게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드림 페인팅(Dream painting), 동화속 장면을 연출한 동화구연, 어린이 작가교실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책의 감동 Zone, 동화 속 과학원리 이해하기와 동화속 캐릭터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는 책의 즐거움 Zone에서도 다양한 즐길거리를 찾아 볼 수 있다.
이밖에도 행사 기간 중 어린이 인형극, 동화 판소리, 북소믈리에콘서트 뿐 아니라 구립오케스트라가 진행하는 숲속음악회 등 다양한 공연이 풍성하게 준비돼 있다. 아울러 국내 유수의 30여개의 출판사가 참가해 신간 발표와 우수도서 할인전을 열고 깜짝 경매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