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는 KRA한국마사회 강북지사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사랑의 강북 이동푸드마켓’을 4일 개최했다.
행복나눔 강북푸드마켓이 주최하고 KRA한국마사회 강북지사, (주)동아운수, (주)E&J코리아, 금강산의원, 천오축산, 네오메디컬, 농우식품, 신토불이 식품, (주)선우글로벌, 궁전기사식당, 미호F&S, 아름다운 국수가게가 후원한 이번 행사에는 3천 8백여만원의 물품과 현금이 기부돼 지역 내 저소득 계층 400세대에 온정의 손길이 전해졌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박겸수 강북구청장, 강북푸드마켓 박남구 소장, 한국마사회 문성태 강북지사장을 비롯해, 지역인사, 정치인, 자원봉사자, 지역주민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내빈소개, 축사, 현금전달식, 축하공연, 점심식사, 이동 푸드마켓 이용 순으로 진행됐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한국마사회 강북지사 등 지역의 많은 기업과 식당들의 후원으로 이렇게 뜻 깊은 자리가 마련될 수 있었다. 특히 우리국민은 기마민족의 후예로서 말의 종족보존과 명마육성에 힘쓰고 있는 한국마사회에서 큰 도움을 주셔서 구에서 추진중인 꿈나무 장학재단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오늘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강북구의 어려운 이웃과 미래 꿈나무들을 위해 앞으로도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축사 후에는 한국마사회 강북지사에서 강북푸드마켓에 600만원을 지원하는 현금 전달식이 이어졌다.
문성태 한국마사회 강북지사장은 “오늘 이렇게 뜻 깊은 자리에서 인사를 하게 돼 더욱 감격스럽다. 한국마사회에는 전국 32개의 지사가 있는데 이렇게 강북구에서 좋은 일에 동참하게 되어 영광이다. 오늘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초대가수 최금실, 마사회 봉사단의 공연으로 즐거움이 더해진 이날 행사는 아름다운 국수가게에서 준비한 국수, 과일, 떡 등의 점심식사 시간을 가진 후 1층에 마련된 이동 푸드마켓에서 대상가구가 원하는 물품 5가지와 서비스 물품을 가져가는 것으로 마무리 됐다.
한편 강북푸드마켓은 기부자로부터 식품과 생필품을 기부 받아 물건을 필요로 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눠줘 어려운 주민들이 자립의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2007년 12월 설립돼 지역 내 저소득층의 생활 복지 공간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