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지역 노인 복지증진을 내실있게 추진하기 위해 '2013년 노인복지기금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19일 밝혔다.
신청 기간은 오는 26일까지이며, 구청 방문 또는 이메일(mypk2002@dongjak.go.kr)을 통해 접수한다.
신청서식은 구 홈페이지(www.dongjak.go.kr)의 '고시·공고'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노인복지기금 지원 사업은 노인의 능력개발, 사회참여 활성화 및 복지증진을 강화하기 위해 조성한 기금 16억원의 이자 수입으로 구가 2010년도부터 매년 시행하는 사업이며 지난해까지 19개 사업에 6900여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올해 지원 사업 분야는▲어르신 능력개발 및 자립지원▲어르신 여가활동 및 사회참여활동 지원▲어르신 건강증진 및 취미활동 장려 사업 등이다.
구내에서 최근 1년 이상 어르신 복지분야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사회복지시설 또는 비영리 민간단체 및 비영리법인이면 공모신청 가능하다.
구는 보다 많은 단체에게 기회를 주기 위해 단체별 1개 사업만 지원한다. 지원금 상한액은 300만원이며 사업비의 10%이상은 자부담이 원칙이다.
응모된 사업에 대해서는 사업의 적합성, 예산의 적정성, 사업의 기대성과, 사업단체의 수행능력 등을 고려해 노인복지기금운용심의회 심사를 거쳐 지원대상과 지원 금액을 결정해 다음달 초 지원 단체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노인복지기금 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노인복지과(02-820-9309)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문충실 구청장은 "지역 내 어르신들의 피부에 와 닿는 노인복지 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후원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