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3 17:00 (수)
박춘희 송파구청장, 제2회 대한민국 나눔봉사대상 최고 대상 수상
상태바
박춘희 송파구청장, 제2회 대한민국 나눔봉사대상 최고 대상 수상
  • 엄정애기자
  • 승인 2013.03.13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 박춘희 구청장이 제2회 대한민국 나눔봉사대상 최고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나눔봉사대상은 대한민국 한빛회가 주관하고 보건복지부, 문화체육관광부, 사단법인 한국언론인연합회가 후원하는 나눔봉사대상은 나눔과 봉사의 정신에 귀감이 되고 있는 숨은 공로자를 발굴해 선정하며, 수상자에게는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후보의 자격이 주어진다.
박 구청장은 ▲잠실관광특구 등 나눔의 가치가 깃든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소외된 이웃을 보듬는 창의적인 복지 행정, ▲어르신과 미래세대를 생각하는 맞춤형 복지, ▲사랑과 배려의 정신문화 정착을 위한 책 읽는 송파 캠페인 등 전 부문에 고르게 기여해 최고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태양광 송파나눔발전소 운영을 통해 거둔 에너지 수익금 2억 원을 관내 에너지 빈곤층에게 지원하고, 어르신 복합문화센터인 송파실벗뜨락, 전국 최초의 구립 산모건강증진센터를 설립하는 등 독창적인 사업으로 눈길을 끌었다.
박 구청장은 소상 소감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의 처지를 잘 알기 때문에 항상 그 분들 편에서 생각하고, 앞서 행동했을 뿐”이라고 밝히며, “앞으로의 삶도 더 많은 나눔과 봉사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